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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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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란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방식과 비교했을 때 기기에 보관하는 것이 아닌 클라우드에 보관하여 인증서를 이동하거나 복사할 필요가 없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효기간은 3년이며 자동 갱신됩니다.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신한은행 금융인증서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처럼 PC나 휴대폰, 외장하드(USB 포함)에 저장해 놓는 것이 아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는 방식의 금융보안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휴대폰만 있다면 어디서든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PC에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한 후, 금융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보안매체(보안카드나 OTP) 인증을 진행합니다.
  5. 금융인증서를 발급합니다.
  6. 발급한 금융인증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합니다.

금융인증서는 각 은행마다 발급이 가능하며,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발급 바로가기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신한은행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기관 중 하나인 코스콤(SignKorea)에서 발급받은 전자거래범용 공동인증서를 의미합니다. 신한은행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PC에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한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보안매체(보안카드나 OTP) 인증을 진행합니다.
  5. 공동인증서를 발급합니다.
  6. 발급한 공동인증서를 PC나 휴대폰, 외장하드(USB 포함)에 저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보험, 증권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 민원 업무를 포함한 모든 전자거래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만료 전에 갱신해야 합니다.

 

신한SIGN 인증서

신한SIGN 인증서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인증서로, 모바일 뱅킹 쏠(SOL)을 기반으로 한 고객 인증 서비스입니다. 신한SIGN 인증서는 로그인, 예/적금 가입, 대출 약정서 작성, 회원가입 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입니다. 신한은행 쏠 앱에서 신한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PC 또는 모바일에서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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