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안군 재난지원금 1인당 30만원 민생안정지원금 대상 조건

반응형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2023년 재난지원금으로 1인당 30만원씩 지급합니다. '부안 민생안정 지원금'이란 이름으로 지급되는 이번 정책은 고금리, 고물가, 에너지폭등 3고를 겪고 있는 부안군민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인데요. 오는 27일부터 지급을 시작하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023년 2월 7일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부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여기에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 체류자격을 취득한 경우에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안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원금액 & 지급 방식

군민 1인당 30만원씩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합니다. (신분증과 신청서 또는 위임장 제출)지급 받은 금액은 부안군내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 사업장이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유흥업소와 사행성 업종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기한

2023년 8월 31일까지 사용 기한은 넉넉하지만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자동 소멸되니 주의 하사기 바랍니다.

 

지급 기간

23년 3월 27일부터 지급을 시작하여 4월 28일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입니다. 27~29일까지는 읍면 지정 지급처에서 현장 직브을 하며 30일부터는 읍 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지정 지급처에 관련 정보는 부안군청 홈페이지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급처 정보

 

 

 

 

반응형